세방전지는 반세기가 넘도록 대한민국 연축전지 분야의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제품 구매 및 사용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에서 빠르고 신속하게 지원해드립니다.
상담가능 시간 : 09시~17시 ( 점심시간 12~13시 )
토/일 공휴일 휴무
고객님의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을 모았습니다, 검색을 통해 원하시는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답을 얻지 못하는 경우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고 빠르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세방전지의 "로케트배터리"는 소비자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품질관리와 사전검수를 거친 제품을 판매처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식대리점 또는 전문 정비소 구매가 아닌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구매하신 경우, 안전한 제품 사용을 위하여 AS와 관련된 유의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1. AS 요구 상황 발생 시, 인터넷 쇼핑몰(온라인) 구매의 경우에는 1차적으로 ‘제품 구매처’로 연락하셔야 합니다.
사전구입처를 반드시 확인 부탁 드립니다. (상호명, 연락처, 주소 등)
2. 온라인 구매 시에는 ‘제조일자’를 꼭 확인해 주십시오. 장기체화품은 충전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운송 중 누액, 파손, 장기체화품은 AS에서 제외되며, 블랙박스 등의 추가 전장품의 운용으로 인한 방전도 AS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이점 유의하시어 제품을 구입해 주실 것을 부탁 드립니다.
배터리 용액의 황산 농도는 비중 1.280/25℃일 때 37.05wt%, 26.0vol% 입니다.
배터리의 잔존 전기량을 정확히 알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통상적으로 배터리의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많이 사용되는 것은 전압 측정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Dry Charged Battery” 입니다.
전해액이 들어있지 않은 상태지만, 극판은 충전이 되어있어 전해액(H2SO4: 비중 1.280/25℃의 묽은 황산)을 넣으면
즉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을 말합니다.
전지조립 후 극판이 공기 중의 산소와 접촉이 되지 않도록 밀봉처리를 하였으며, 운반이 용이하고 장기보관이 가능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 시 과도한 전류가 배터리에 공급되는 경우에 발생하는 현상으로 과충전이 되면 전해액이 급격히 감소되고 배터리의 수명이 단축됩니다. 자동차 배터리의 경우 자동차 제네레이터에 문제가 있을 경우 과충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2차 전지로 방전되어도 재충전이 가능합니다.
방전된 배터리를 바로 충전해주면 대부분 성능 및 수명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방전된 배터리를 오래 방치할 경우에는 충전이 되지 않거나 충전이 되어도 성능 및 수명이 매우 저하됩니다.
그러므로 방전된 배터리는 바로 충전을 한 후에 보관하거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는 자기방전현상이 있어 오랜 기간 보관하면 스스로 용량이 감소하게 되는데, 이러한 현상은 온도가 높을수록 속도가 빨라집니다. 때문에 배터리 보관 시에는 온도가 높은 곳 보다 낮은 온도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보관 시에는 반드시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 보관하여야 하며, 방전된 상태에서 보관할 경우 배터리 수명이 종료되어 회복되지 않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배터리 보관 시에는 반드시 바르게 세워 놓은 상태로 직사광선을 피하고 온도와 습도가 낮은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여야 합니다.
또한 배터리 상부에 액체물질이나 전기가 통하는 물질을 놓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꼭 배터리를 만충전 후 보관해주시기 바라며 6개월 이상 보관시 (25도 기준) 보충전이 필요합니다.
CCA란 Cold Cranking Ampere의 약자로 저온시동전류라고도 하며 자동차 시동시 걸리는 부하(전류)와 비슷한 조건으로 -18℃에서 30초간 고전류 방전하여 7.2V될 때까지 방전 가능한 최대 전류값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