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BANG

COMPANY 기업정보

세방전지가 만들어가는 미래는
모두가 편리하고 행복한 세상입니다.

인권 헌장

- 현대 노예 방지법 -

근로자 인권 보호를 위한 현대판 노예 및 인신매매 방지 성명서

세방전지(주) 는 국제노동기구(International Labour Organization)의 기준과 윤리 경영을 준수함으로써 바람직한 기업 문화와 사회 정의를 촉진합니다.
본 성명서는 영국 현대판 노예 방지법(Modern Slavery Act 2015) 및 호주 현대판 노예 방지법(Modern Slavery Act 2018)에 근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조직, 기업 및 공급망
세방전지는 반세기가 넘도록 대한민국 연축전지 분야의 1위를 지키고 있고, 전 세계 13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는 등 세계 10대 축전지 메이커로 성장한 에너지 기업입니다.
세방전지는 사업을 위해 전 세계 여러 공급업체와 협력하고 있으므로, 전 세계적으로 인권을 지지할 의무가 있고, 그러한 활동에 헌신하고 있습니다.
정책
세방전지는 개인 또는 공급업체를 포함하여 조직 차원의 아동 노동력 이용, 노예 및 강제 노동, 차별, 인신매매에 강력하고 결연히 반대합니다. 이를 위해 세방전지는 세계인권선언, 국제노동기구(ILO) 기준, UN 기업과 인권에 대한 이행 원칙 등 국제 기준에 기반한 인권 경영을 추구합니다.

세방전지는 법정근로시간을 준수하고, 근로자에게 충분한 휴가를 보장하고 있으며, 인권과 안전 보호를 최우선으로 합니다. 세방전지는 ‘PC-OFF 제도’를 도입하여 법정근로시간을 초과하면 PC의 사용을 제한함으로써 직원들의 장시간 노동을 방지하고 있고, 정기적인 산업 안전교육으로 건강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세방전지는 안전보건 관련 규정을 통해 자체 사업장뿐만 아니라 공급업체의 안전과 보건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세방전지는 현대판 노예 방지법을 포함한 국제 인권 기준 및 법령을 준수하고, 강제노동 및 인신매매를 원천 차단하여 안전하며 활기찬 업무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헬프 라인(Help Line)
모든 직원은 근로자 인권 헌장에 위반하는 사항을 알게 되거나 위반이 의심되면 이를 즉시 신고해야 합니다. 세방전지는 직원이 윤리적인 문제에 대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보복의 두려움 없이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는 헬프 라인을 유지합니다. 이러한 헬프 라인은 공급업체에도 확장되어 있습니다. 신고가 접수되면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하여 해당 문제를 조사하고 처리합니다.
실사 및 공급망 관리
세방전지는 당사 및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매년 인권 설문조사를 실시, 인권 침해 행위 여부를 점검합니다. 세방전지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노동과 관련된 위험 징후를 파악할 수 있으며, 당사 및 공급업체가 책임감을 갖고 현대판 노예 금지 정책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또한 세방전지는 지사, 해외 투자법인 및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방문 실사를 수행합니다. 체크리스트를 통해 고용현황 및 제조공정을 파악하여 현대판 노예 방지법 등에 대한 위반 여부를 점검합니다.

세방전지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분쟁 광물(Conflict Minerals)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세방전지는 현대판 노예 및 아동 노동에 기반한 광산으로부터 채굴된 광물 공급망의 사용을 제한합니다. 이를 통해, 공급망 ESG정책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함께하고자 합니다.
교육
세방전지는 인권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실시합니다. 이 교육은 현대판 노예 방지법과 같은 인권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노동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당사 및 공급업체가 관련 법을 지키고, 불법적이거나 비윤리적인 행위를 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효과 평가
세방전지는 당사 및 공급업체 직원의 직업적 건강 및 안전 복지 및 근로 환경, 비즈니스 윤리 등이 준수되고 작동되는지 점검하여 평가합니다. 이 평가에 따라 적절한 후속 조치가 면밀하게 진행됩니다. 세방전지의 이러한 노력은 당사 제품에 포함된 자재가 공급망에 포함된 국가의 현대판 노예 관련 법률을 준수하도록 합니다.
승인
세방전지㈜ 대표이사 김대웅

인권 및 노동 신고센터

제보 방법
온라인 제보 제보하기
전화제보 02-3469-0337
서신접수 (우) 06202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433 (역삼동, 세방빌딩) 신관 22층 사이버신문고
윤리경영팀 담당자
  • 고객 불만/불편사항은 [고객문의]를 이용하시면 해당업무 총괄부서를 통해 신속하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